[중등] 2017년 겨울방학캠프 참가 신청 안내문

■  2017년 겨울방학캠프 참가 신청 안내문 (중등)

◎ 프로그램 명: 창의융합 코딩 & 메이커 캠프

◎ ​대상 : 서울시 관내​ 중학생 1학년~ 2학년

구성 : 5박 6일 숙박형

◎ 기간(택1) : 1차 - 2018. 01. 01. () ~ 06.()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2차 - 2018. 01. 08. () ~ 13.()

◎ 입/퇴소 시간 : 오전 9:40 입소 / 오후 3:30 퇴소​

신청방법:  각 학교 담임선생님께 신청문의​

 

프로그램 취지

서울시 교육청 메이커 교육 활성화
초중등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 의무화 (2018年 중등, 2019年 초등)”

- 융합인재교육(STEAM교육)을 기반으로 실생활과 연관된 융합지식과 경험을 통해 국어, 수학, 과학 등

   교과목의 흥미를 높이고 과학 및 인문학적 소양을 갖춰 21세기 글로벌 리더 양성

- 코딩 & 메이커 교육을 통한 ‘4차 산업시대에서 필요로 하는 창의융합 인재양성

- 코딩의 기초부터 활용까지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올바른 소프트웨어 교육을 실행

- 코딩교육 의무화 정책에 대비 코딩에 대한 흥미 유발 

 

프로그램 특징

1. 이론 개념학습을 통한 융합형 학습 사고력 배양

알고리즘, 순차, 패턴, 반복 등 컴퓨팅 사고력의 기초개념을 이해하고 습득

2. 컴퓨팅 사고력 향상 중심의 프로그램 구성

컴퓨팅 사고력의 기초 개념을 이해하고 개념과 이론을 연계하는 교구 활동 진행

3. 메이커 교육을 통한 학습경험의 질 향상

Maker 시간을 통해 학생들이 창의적으로 사고하며, 학생의 경험과 발달 과정의 질 향상

4. 스토리텔링 Storytelling

상상력 활동으로 자신만의 이야기를 여러 방법(그림, 노래, 디자인 등)으로 표현, 발표 역량 배양

5. 창의융합 STEAM 학생 중심적

STEAM: 과학(Science), 기술(Technology), 공학(Engineering), 수학(Mathematics), 미술(Art)의 융합교육

기존의 수업방법(지식전달)을 학생 중심형 방법으로 설정하여 학습태도, 학습동기, 성취도 향상 도모

6. 목적중심시나리오 GBS 경험과 지식의 연결

GBS(Goal-based Scenarios)교육방법은 '~을 안다' 보다는 '~을 하는 법'을 강조한 교육방법.

'Learning by Doing'(실행하면서 배운다)의 학습방식으로 학생들이 시나리오 속에서 역할을 받아 다양한

학습 지원도구와 정보를 제공 받으면서 미션을 수행하고 설정된 학습목표를 달성

 

 

*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확인 부탁드립니다. ​

* 서울창의마을 풍납캠프 상담/문의 : 02-480-4800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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